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샤오미 POCO X6 PRO 5G 국내 정발 장단점 분석

안녕하세요. 파라독스입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샤오미의 서브 브랜드 POCO(포코)에서 출시한 POCO X6 PRO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처음 POCO X6 PRO를 소개해 드릴 때는 아직 한국 시장에 정식 발매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POCO X6 PRO가 국내 정식 발매가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샤오미 POCO X6 PRO

 

이번 포스트에서는 샤오미 POCO X6 PRO의 국내 정발 가격과 장단점에 대해 상세히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은 보급형
성능은? 준플래그십!!

 

POCO X6 PRO는 대만의 반도체 기업인 미디어텍에서 설계한 '디멘시티 8300 울트라'라는 AP를 탑재했습니다.

AP란 PC로 따지면 CPU와 GPU가 통합된 반도체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의 성능을 결정하는 가장 주요한 부품입니다.

뒤에서 자세히 다루겠지만 POCO X6 PRO는 20만 원대 후반~30만 원대에 판매되는 스마트폰입니다.

가격만 본다면 보급형 스마트폰이지요.

 

POCO X6 PRO vs 갤럭시 A25 성능 비교

 

POCO X6 PRO의 성능을 긱벤치 6 벤치마크를 이용해 측정해보면 싱글코어 스코어 1502점, 멀티코어 스코어 4779점을 기록합니다.

이는 갤럭시 Z 폴드 4와 플립 4에 탑재되었던 스냅드래곤 8+ Gen 1과 유사한 성능으로, 현 시점 기준으로 본다면 70~80만 원대 준플래그십 스마트폰 성능에 해당합니다.

 

샤오미 POCO X6 PRO 옐로우


 

가성비 최고!!
갤럭시 A25와 비교

 

따라서 비슷한 가격대에 판매 중인 삼성 갤럭시 A25와 성능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비슷한 가격대의 갤럭시 A25와 비교하면 어떨까요?

POCO X6 PRO는 갤럭시 A25에 비해 싱글코어 성능은 55%, 멀티코어 성능은 무려 129% 높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도저히 같은 가격대에 판매되는, 동일 체급의 제품이라고 보기 힘들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샤오미 POCO X6 PRO 그레이


 

가격

 

POCO X6 PRO는 램과 스토리지 용량에 따라 2가지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8GB 램 + 256GB 스토리지 : 29만 9990원
  • 12GB 램 + 512GB 스토리지 : 34만 9990원

AP 성능과 마찬가지로 보급형 스마트폰의 스펙이라고 보기 힘든 램과 스토리지를 탑재했습니다.

특히 램의 경우 기본 모델에 탑재된 8GB는 갤럭시 S24 기본 모델과 동일한 용량이며, 12GB 램은 갤럭시 S24 울트라와 동일합니다.

 

샤오미 POCO X6 PRO 램 스토리지

 

용량뿐만 아니라 성능도 동일합니다.

POCO X6 PRO는 갤럭시 S24 시리즈에 탑재되는 LPDDR5X 램과 UFS 4.0 스토리지를 탑재했습니다.

현재 구입할 수 있는 스마트폰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을 가진 최신 사양으로 무장한 것이죠.

 

샤오미 POCO X6 PRO

국내 정발 할인 구매 링크

https://link.coupang.com/a/bHuj7S

 

샤오미 POCO X6 Pro 5G 8GB+256GB 공기계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뛰어난 디스플레이

 

POCO X6 PRO의 디스플레이 역시 굉장히 만족스러운 스펙을 갖추고 있습니다.

 

  • 6.67인치 AMOLED 디스플레이
  • 2712 x 1220 1.5K 해상도
  • 최대 120Hz 주사율
  • DCI-P3 100% 색 재현율
  • 최대 1800니트 밝기

최근 출시되는 보급형 · 중급형 스마트폰들의 디스플레이 스펙이 워낙 상향 평준화 되다 보니 AMOLED 디스플레이, 6.67인치 사이즈, 해상도, 주사율, 색 재현율 등은 경쟁 제품에 비해 확연한 차이가 보이지 않습니다.

동영상을 감상하든 게임을 하든 선명한 화질과 생동감 넘치는 색감을 느낄 수 있는 뛰어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지요.

 

샤오미 POCO X6 PRO 디스플레이

 

경쟁 제품들에 비해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것은 최대 밝기입니다.

POCO X6 PRO는 최대 1800니트 화면 밝기를 지원해 1000니트 내외의 밝기를 지원하는 기타 보급형 스마트폰과 비교하기 힘듭니다.

물론 갤럭시 S24 시리즈와 같은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비교할 수준은 아니지만 1800니트면 햇빛이 강한 야외에서 사용할 때도 선명한 화면을 보기에 충분합니다.

화면이 어두워 보일 일은 없는 밝기이지요.


 

삼성페이 사용 불가

 

POCO X6 PRO는 샤오미에서 설계 · 판매하는 스마트폰이기에 당연히 삼성 갤럭시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간혹 삼성페이도 카카오톡 등 다른 앱처럼 앱스토어에서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신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이 아니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샤오미 POCO X6 PRO 블랙

 

갤럭시 스마트폰이 아니라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카카오 페이, 네이버 페이 등이지요.

당연한 이야기를 왜 단점으로 지적하는가 궁금하실 수 있는데, 삼성페이가 워낙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용되고 있으며, 그 편의성이 너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POCO X6 PRO가 가성비 뛰어난 스마트폰인 것은 확실하지만 삼성페이 등 국내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일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뛰어난 디자인
다만 호불호는 있다!

 

50만 원대 이하 보급형 스마트폰을 구입해보면 특히 디스플레이 하단 베젤이 두꺼워서 구형 스마트폰 같은 디자인을 갖춘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스마트폰 디자인을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소비자라면 모르겠지만 일상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기가 스마트폰이다보니 디자인이 별로라면 은근히 신경이 쓰이지요.

POCO X6 PRO는 30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저렴한 스마트폰이지만 상당히 괜찮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 베젤이 상당히 얇아서 세련된 느낌이 강합니다.

 

샤오미 POCO X6 PRO 후면 디자인

 

이를 수치적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데, Screen-to-Body Ratio(스크린대본체비율)을 확인하면 됩니다.

이 수치가 높을수록 스마트폰에서 디스플레이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고, 베젤이 작은 것을 의미합니다.

POCO X6 PRO는 Screen-to-Body Ratio가 90%로, 갤럭시 S24 기본 모델의 90.9%와 유사합니다.

다만 후면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 배치가 국내 시장에 익숙한 형태가 아니기 때문이죠.


 

낮은 신뢰도

 

샤오미는 중국 브랜드입니다.

또한 화웨이를 시작으로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들이 개인 정보를 유출시킬 수 있는 백도어나 숨겨진 코드 등을 기기에 탑재한다는 사실이 확인된 적도 있고, 의심스러운 정황도 여러 번 포착되었지요.

샤오미는 아직까지 개인 정보 유출과 관련된 확인된 사실은 없는 브랜드이긴 합니다만 불안한 것은 사실이죠.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금융 거래 등을 하는 메인폰 보다는 업무적으로나 개인적으로 세컨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